홍콩 자유여행 싸고 가성비 좋은 호텔 추천!
2월 초에 홍콩 자유여행 다녀왔습니다. 사실 홍콩에 예전에 자주가던 곳이라 여러 숙박업체를 사용해 봤습니다.
저렴한 호스텔 부터 중저가 호텔까지...비싼곳은 못가봤네요.
저는 침사추이가 이동하기 편하고 저녁에 불꽃 야경보러가기 좋아해서 침사추이를 선호해요.
침사추이 중저가 호텔중에 제가 애용하는 곳이 딱 두 군데 있어요.
첫 번째는 샐스베리 YMCA호텔이고 나머지 한군데가 바로 오늘 소개해드릴 Park hotel입니다.
샐스베리는 침사추이에서 저렴하면서도 인기가 많은 곳이라 가격도 처음보다 조금 올랐더라구요.
파크 호텔은 제가 15년 전부터 이용하던 곳입니다. 정말 홍콩에서 가성비 좋은 호텔입니다.
최근에 다시 갔을 때는 리모델링을 해서 예전보다 객실이 깔끔해지고 조식부페도 더 좋아졌더라구요.
Kowloon역에서 무료 셔틀버스 타면 바로 PARK 호텔에 내려줍니다. 침사추이 역하고도 가까워요.
그리고 호텔 옆에 큰길을 건너면 넓은 광장 같은 곳이 있고, 그 뒤편에 스타벅스도 있어요.
침사추이 쇼핑가 길 끝에 위치하고 있어서 주위 다른 건물과 섞여 있어요.
입구는 상점같이 생겼는데, 안쪽으로 들어가시면 체크인 할 수 있는 넓은 로비 라운지가 있습니다.
저는 16층을 배정 받아서 들어갔는데, 10만원정도의 저렴한 가격인데도 방이 꽤 넓어요.
사진이 대체로 어두워요. 포스팅할 생각을 못하고 체크인 하고 객실에 들어가자마자 역광으로 찍었더니...이해해 주세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바로 옆이 광장이라 시야를 가리는 건물도 없어서 뷰가 시원합니다.
침대도 사이즈가 넓고 베딩이 좋아서 편안하게 숙면했네요.
창가 테이블에는 웰컴 과일이 있어요.
그리고 tv밑에도 네스프레소 캡슐이 3개 있어요. 거기 있는건 공짜로 드시면 됩니다.
커피 맛있더라구요.
그리고 홍콩 호텔은 요즘 저렇게 무료 휴대폰이 있습니다. 홍콩 안에서만 사용할 수 있도록 객실에 비치해 놓았더라구요.
홍콩갈때는 제 핸드폰은 로밍 안해가도 될것 같아요. 화장실이 더 좋은데 사진을 못 찍고 왔네요.
홍콩 호텔들은 오래된 곳들이 많아요. 파크호텔도 약간은 클래식한 호텔 분위기 입니다. 그런데 저는 부띠크 호텔보다는 이런 클래식한 분위기의 호텔이 더 편하더라구요.
직원들어 많이 바뀌었지만 옛날이나 지금이나 친절합니다. 조식 부페도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하실 수 있어요.
사진을 많이 못남겨서 아쉽네요.
또 한가지 저녁에 출출하실때 야식 맛있는곳 알려 드릴께요.
침사추이 역에서 겔러리아 쪽으로 가시다보면 저녁에 이렇게 현지 사람들이 줄 서있는 곳이 있어요.
저녁에 홍콩 야경보시고 호텔 돌아가시는 길에 사가지고 가셔도 좋아요.
튀김 종류랑, 만두, 어묵 같은 종류 파는 곳인데 저도 처음 가봤어요. 저는 9시쯤 갔는데 인기 있는건 떨어져서 없더라구요.
여기서 닭튀김이랑 오징어볼 튀김 사와서 호텔 방에서 맥주랑 같이 먹었는데, 너무 맛있더라구요.
저녁에 호텔에서 tv보면서 간식이랑 같이 드셔보세요.
[관련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