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쭈꾸미 맛집, 봉이칼국수
일산 후곡마을에 있는 맛집 봉이칼국수! 후덥지근한 날씨에 입맛이 없을때 추천드리고 싶은 일산 맛집입니다. 사실 칼국수집이라 쭈꾸미 별로 기대하지 않고 갔는데, 생각보다 너무 맛있어서 인생 맛집 목록에 추가했네요.^^
식당위치도 후곡 아파트 단지에 있는 상가 지하에 있어서 반신반의 하고 들어갔는데..역시 맛집은 숨겨져 있어도 사람들이 알아서 찾아가게 되나봐요.
지하 상가 초입 오른쪽에 있는 식당은 입구부터 유리에 각종 메스컴에 나왔던 사진부터, 연예인들이 다녀간 흔적까지 한눈에 봐도 맛집이라는 걸 알수 있었어요.
메뉴판을 보시면 주메뉴는 칼국수로, 전복이 들어간 해물칼국수, 시원한 바지락 칼국수, 들깨 칼국수 등 종류도 다양해요.
저희는 세명이 가서 쭈꾸미볶음 2인분과 시원한 초계국수를 시켰어요.
기본 반찬은 통통한 콩나물, 열무김치, 배추 김치가 나오고 쭈꾸미는 비빔밥용 보리밥이 같이 나와요. 보리밥에 콩나물, 열무, 쭈꾸미 볶음을 넣어서 비벼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쭈꾸미가 통통하고 쫄깃쫄깃해서 씹는 식감이 좋고, 훈제맛향과 매콤 달콤해서 정말 맛있더라구요.
또다른 별미 초계국수! 날씨가 더워서 새콤달콤한 육수가 들어있는 초계국수를 시켰는데, 닭살도 듬뿍 얹어 주셔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백지영씨가 후기에 남겨주신 것처럼 모든 메뉴가 맛있는 맛집인것 같아요. 평일 저녁에 갔는데도 식당 테이블이 꽉찰 정도로 이미 알려진 맛집이더라구요.
여름철 입맛없을때 봉이칼국수에서 쭈꾸미랑 칼국수 드셔보세요. 재료가 아낌 없이 들어가서 만족스런 식사하고 오실 수 있을거예요.
[관련 정보]